대전시, 포스트코로나 시대 2021 지적재조사사업 조기 착수
유성구 화암지구를 필두로 2021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2 08:14: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코로나19로 주민설명회 개최가 연기되는 등의 사업 지연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2021년 지적재조사사업을 조기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사업 대상지는 유성구 화암지구 등 5개 지역이며 소요되는 예산은 3억 6,700만 원이다.

시는 무인비행장치를 활용해 주민설명회와 현장조사, 경계확인에 필요한 기초자료인 정사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각 자치구에 제공한다.

경계분쟁 등으로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토지소유자협의회는 토지소유자의 4분의 3이상의 동의가 있는 지구에 대해 우선적으로 지적재조사지구로 지정을 신청해 사업을 조기에 추진할 수 있다.

대전시 류택열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토지 경계분쟁이 있는 경우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나누어 주시면 함께 그리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