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탄력!
국비 20억 추가 확보 청신호!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2 10:08: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내년 착공에 들어가는 석교동과 오류동, 태평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을 위한 국비 20억 원을 추가 확보할 전망이다.

국무조정실 주관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에 석교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이 최종 선정돼 국비 약 11억원이 확정된 가운데,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정부예산안에 오류동과 태평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생활문화센터와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예산 9억5천만원이 포함, 12월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 시 중구는 국비 20억원과 국비지원에 따른 시비 10억 원을 포함해 약 30억 원의 국‧시비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에 확보하는 예산까지 더하면 지금까지 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위하여 국·시비 및 특별교부세 등 총 72억 원을 확보하게 된다.

중구는 오는 12월 대사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완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내년에는 석교동과 오류동, 태평1동 등 3개 동 청사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착공에 들어간다. 신축 동 청사는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등 주민편의를 증진하고,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박용갑 구청장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노후 동 청사 건립이 연이은 국·시비 예산확보로 탄력을 받게 됐다. 지역 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