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료원 설립 촉구하는 정용래 유성구청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2 13:40: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대전의료원 설립을 촉구하는 촉구문을 기자회견에서 낭독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박용갑 중구청장·장종태 서구청장·정용래 유성구청장·박정현 대덕구청장이 22일 동구청에서 대전의료원 설립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구청장들은 “대전의료원 설립은 더 이상 지체되어서는 안 될 시민과의 약속이자 국가 공공의료 제계 강화의 핵심"이라며 “이에 우리 대전광역시 구청장 모두는 147만 대전시민의 뜻을 모아 정부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통령과 지역 정치권의 중요 공약사항이자 147만 대전시민의 오랜 염원인 대전의료원 설립을 조속히 추진 할 것과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은 예비타당성조사를 경제적 비용·편익의 기준이 아닌 사회적 편익의 관점에서 평가 그리고 정책 파급효과가 큰 교통의 중심지 대전에서 문재인 정부 핵심 사업인 지역의료 강화 대책을 적극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