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의면지역 학교와 마을 함께 성장한다!
읍면지역 마을교육공동체로 특색 있는 교육활동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2 13:57:3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읍면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의면에 ‘온 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교육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마을교육공동체를 시범운영한다.

전의마을교육공동체는 유아기부터 황혼기까지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돌봄사회를 만들어 학교와 마을이 시민을 함께 양성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연대하는 교육생태계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정책기획과 북부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교육협력과 마을교육공동체팀, 세종특별자치시 행복지원센터, 전의면 주민자치위원회, 전의사회적협동조합, 전의주민들과 함께 전의마을교육공동체를 구성했다.

전의마을교육공동체는 매월 1회 정기 공부모임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자체 역량강화 연수, 지역 및 학교의 소식을 전하고 교류한다.

또한, 전의면의 인적·물적 자원들을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수업시간과 그 외 방과후, 돌봄교실에 더 풍족하고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전의마을교육공동체는 온 마을과 학교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아이들을 키우는 읍면지역 교육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