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고령사랑상품권 할인 행사 및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 확대
박성준 | 기사입력 2020-09-22 17:25:42

[고령타임뉴스=박성준] 고령군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Untact)결제가 가능한 제로페이(모바일)상품권 가맹점 가입을 확대하여 가맹점 수익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이 없고,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소득공제 30% 혜택이 주어져 관내 소상공인과 주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결제 서비스이다.

제로페이는 통장에 잔액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어 절제된 소비를 유도하고 판매자에게 부담(결제수수료)을 전가하지 않는‘착한 소비’라고 할 수 있다.

식당이나 카페 등에서 소비자가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금액을 입력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금액이 계좌이체 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이다. 중국에서는 식당이나 마트, 심지어 노점상에서도 현금이나 신용카드보다 휴대폰으로 QR코드 결제방식이 보편화되어 있다.

고령군은 지난 4월에 대구·경북 최초로 제로페이 상품권을 출시하여 현재 관내 310개의 가맹점이 있으며 고령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령군 관계자는“제로페이 가맹점 콜센터(☎950-6589,6574) 운영하여 소상공인을 직접 방문하여 가입을 도와주는 도우미 예약 서비스를 시행중이며,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향후 가맹점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고령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9월 18일부터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10%할인 및 종이형 상품권 5% 적립 행사를 시행하니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