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와 함께하는 시대, 행정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요?
시, 10월 16일까지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 통해 의견수렴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3 08:04: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코로나와 함께하는 시대, 행정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요?’를 주제로 온라인 공론장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대전시는 공론장을 열기 위해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_대전시가 제안합니다’를 통해 10월 16일까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며, 제안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론장은‘코로나19’공존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디지털 행정 전환에 따라 멈춤 없는 행정서비스 운용과 창의적・실용적 행정혁신 아이디어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다.

시는 공론장을 통해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행정제도 운영과 원활한 시민참여를 위해 시민 밀착형 행정서비스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듣는다.

대전시소를 통해 모아진 시민의견은 앞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접근과 소통이 가능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사회변화에 맞춘 행정서비스 개선 방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대전시 이성규 시민공동체국장은 “코로나와 함께 하는 시대가 온 만큼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소통이 확산되는 시기에 시민이 원하는 스마트 행정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