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상품 상설 판매장 킨텍스 유치 노력
개성공단 상품 판매하던 공간을 재활용 하여 남북 화합의 장으로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9-23 13:47:34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통일부에서 추진하는 '북측과의 작은 교역'의 일환으로 고양시에 북한 상품 상설 전시판매장을 설치하는 방안을 통일부에 제안했다고 23일 밝혔다.

킨텍스 제2전시장에 있는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을 북한 상품 상설판매장으로 활용하는 계획이다.

'개성공단 평화누리 명품관'은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판로 개척과 자생력 확보를 위해 2015년 9월 문을 열어 '시스브로'라는 자체 브랜드까지 개발해 남북 상생 평화 상품을 알리고자 노력해 왔다.

하지만 2016년 개성공단 전면 중단 이후 조업 재개 불투명성이 확대되어 2019년 1월 문을 닫게 되었다.

고양시는 남북평화 상징이 담긴 이 공간을 다시 화합의 장으로 꾸민다는 구상이다.

이재준 시장은 “남북관계 악화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 지금 이 순간순간이 어쩌면 우리 모두 남북평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무언가를 만들어 내고 노력해야 하는 시간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고양시는 인도적 대북지원, 평화 의료센터 운영, 남북 보건의료 협력방안 구상 등 남북평화 정착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금도 쉼 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