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관광 도시민박시설 안전점검 실시한 여수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20-09-23 14:11:12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관내 등록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코로나19 방역지침 이행여부 및 내국인 대상 영업행위, 확장영업여부, 미거주 영업 여부, 소방‧안전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 업소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의 빈방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제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숙식 등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시는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현장 점검 시 업소별 안전여수 관광키트(마스크, 손소독 물티슈)를 배부하고, 운영자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확인, 객실 소독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이행하도록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내용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법을 위반한 사안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필요한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운영자에게 올바른 운영 방법을 안내, 우리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시설을 제공함으로써 다시 방문하고 싶은 안전한 관광도시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