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주거생활을 위한 따뜻한 동행, 성남시장 표창장 수여식 열려
박광수 | 기사입력 2020-09-23 14:23:22

[성남타임뉴스 = 박광수] 지난 2017년 09월14일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및 주택에너지 효율개선 사업을 주목적으로 하여 출범, 인간이라면 누구나가 자기집안에서 만큼은 편히 쉴 수 있는 주거환경을 누릴 권리가 인간다운 삶의 최소한의 기본권이라는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택인사랑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 광수)은 지난 14일 오후 성남시 수정구에서 수정구청장 김기영, 사회복지과장등 성남시청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3주년을 맞는 뜻깊은 날에 성남시장(은수미) 표창장 수여식이 개최되었다.

주택인사랑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07년부터 한국주택전시장 운영인협회를 시작으로 건강한 주거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친환경 제품개발 및 건축자재 전시회등을 개최하면서 지역 복지단체등과 연계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해오고있는 비영리 법인이다.

주택인사랑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에서 소외되고 방치되다시피한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과 소년·소녀 가장등의 주거환경 문제를 사회적 문제로 제기하고 지난 2007년부터 지역내 주거환경 개선활동등을 해오다가 2017년 설립·인가 받은데이어 2018년 건강 친화형 기능성 무기질도료 “그린맥"을 출시하고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고통받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의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건강기능성 무기질도료 “그린맥"은 곰팡이,라돈가스,포름알데히드등 호흡기질환등을 유발하고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실내의 유해환경물질등을 차단하고 제거하는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며 점차 시공 적용범위를 넓혀가는 중이다.

또한 시공후의 고객 만족도와 호응도가 좋아 실제 주택건축 현장에 적용사례가 높아지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이날 표창장 수여식에서 박광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택인사랑의 정신과 설립취지는 인간이면 누구나 자기 집안에서 만큼은 건강하고 편히 쉴수있는 주거생활을 영위할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실천해온 한국주택전시장운영인협회의 초기 활동가들의 땀방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정신을 가슴속에 새기며 실천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 되겠다고 하면서 쉽게 절망과 좌절에 우는 지역내 주거 취약계층의 희망을 이야기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의 구현에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서 김기영 수정구청장은 주택인사랑의 걸어왔던 지난날을 격려하고 감사하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않고 지역사회의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도록 당부했다.

주택인사랑은 올해에도 수정구청과 함께하는 "행복한 주거를 위한 따뜻한 동행" 사업에 최선을 다해 참여할 것을 다짐하면서 앞으로도 흔들림없이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