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2회 청소년성장지원 포럼 ‘성장톡톡’ 개최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소년 정책 발굴 방안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4 11:36:06
지난 23일 대전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제2회 유성구 청소년성장지원 포럼’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온라인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3일 대전MBC 공개홀에서 ‘제2회 유성구 청소년성장지원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유성구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함께 추진하는 ‘지역사회 협력망을 활용한 청소년 성장지원 정책 추진체계 구축 시범사업’ 추진에 있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김현철 본부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청소년지도자, 마을활동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소년 정책 발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영상을 통한 인사말에서 “청소년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추진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유성구만의 특화된 청소년 지원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유성구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해 ‘청소년 성장지원 정책 추진체계 구축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