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한가위 전국팔도 상주포도와 함께
NH농협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특별 홍보행사 성황
김명일 | 기사입력 2020-09-24 17:02:53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우리 지역 대표 농산물인 포도의 소비 촉진을 위해 16일부터 23일까지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을 비롯한 전국 하나로마트·클럽 70개점에서 “추석맞이 상주포도 특별 홍보 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통합마케팅 참여조직에서 공동선별한 최고 품질의 샤인머스켓 20,000상자, 캠벨 20,000상자 등 총 86톤(10억 2천만 원어치)을 판매해 농가 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NH농협카드에서 6,000만 원을 지원받아 상주포도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공급해 소비자가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좋은 품질과 달콤한 포도 향기에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상주시는 전국 샤인머스켓 재배 1위 지역이다. 작년 한 해 732톤 117억 원의 포도가 수출 길에 올라 2019년 포도 수출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자타가 공인하는 대표적인 포도의 고장이다.

상주시 유통마케팅과장은 “현재의 명성 유지와 지속적인 고소득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상주포도의 미래를 위한 재배기술 향상과 더불어 유통시설 확충, 해외시장 개척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