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교육부에 학교 등교수업 확대 건의
대전광역시의회 「학교 등교수업 확대 촉구 건의안」 채택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4 23:21:52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근 초등학생 형제가 라면을 끓여먹으려다 가스가 폭발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대전시의회(의장 권중순)는 24일 열린 제25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3)이 대표발의한 「학교 등교수업 확대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정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기성세대가 당연하게만 생각했던 등교수업이 우리 아이들이 누려야 할 ‘교육권’의 최소 전제조건임을 코로나 19로 알게 됐고, 원격수업 등 비등교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교육력의 급격한 저하와 생활습관의 붕괴가 나타나고 있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아이들이 학교로 돌아갈 수 있는 정책 시행이 절실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이어 “현재 등교수업을 전면적으로 확대하는 정책은 매우 조심스럽고 추석 이후의 코로나 19 발생 상황도 봐야겠지만, 방역 대책을 강화하는 것을 전제로 실현가능할 것임"을 설명하면서 “학교 등교수업 확대"를 촉구했다.

또한 “수도권 일부 지역이나 도심 밀집 지역을 제외하고는 초·중학교 규모가 크지 않아 고교 비율만큼 충분히 확대할 수 있으며, 이 방법이 어렵다면 수업시간을 단축해 오전과 오후를 나눠 시차등교 하는 방안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제안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 통과된 이 건의안은 교육부, 보건복지부, 국회 등에 이송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