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충남경찰, 추석 연휴 특별 교통관리 실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9-27 10:33:58
교통경찰 1일 329명 동원 비상근무, 교통혼잡지역 집중관리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지방경찰청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귀성·귀경차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9월 29일∼10월 4일까지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금년, 추석 연휴 교통관리는 코로나19 여파로 고향 방문 등 이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 전국 교통량은 9.6% 감소한 459만대(지난해 508만대), 충청권은 7.9% 감소한 62.8만대(지난해 68.2만대) 전망함에도 장시간·원거리 이용 차량 증가와, 많은 차량이 일시점 몰리는 현상으로 차량 정체가 발생, 이에 선제적 대응 하기로 하였다.

연휴 기간 동안 1일 경찰 329명, 헬기 및 순찰차 등 98대를 동원 전통시장과 공원묘지 등 95개소 혼잡장소와 고속도로·국도 주변상습 정체교차로 등 혼잡구간 97개소에 대해 소통위주의 교통관리를 할 예정이다.

특히, 고속도로순찰대에서 운용중인 암행순찰차(총3대, 국도 1대 포함)와 헬기(1대), 드론(1대)를 활용, 경부고속도로·1번국도 등에서 △갓길통행 △버스전용차로 위반 △얌체운전을 계도․단속하고 △헬기를 이용, 항공 영상단속 및 안내방송을 통해 고속도로 및 국도에서 원활한 소통을 유도하기로 했다.

아울러, 신속한 교통정보 전파와 상황유지를 위해 이 기간동안 지방청, 고속도로순찰대에 교통상황실을 운영, 도로의 지․정체 상황 등 교통정보를 교통방송과 언론매체 등에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교통지·정체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한편, 경찰관계자는 고속도로 등을 운행할 경우 ‘버스전용차로’ 등 법규를 준수하며, 전 좌석 안전띠를 반드시 착용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 여유를 가지고 운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