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통합돌봄 매뉴얼 배포하는 천안시
박성준 | 기사입력 2020-09-28 11:48:58

[천안타임뉴스= 박성준] 천안시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과 민간 관계자를 지원하고자 39개 통합돌봄 안내창구 등에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불필요한 사회적 입원 대신 살던 곳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돌봄 체계를 ‘지역주도형’으로 기획하고 운영해봄으로써 정책 효과성을 검증해보는 것이 목적으로, 천안시는 2019년 4월 보건복지부 공모에 선정돼 이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제작된 매뉴얼은 지난해 6월부터 지역실정에 맞게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해 온 사업 흐름 전반을 구체적으로 정리한 것이며, 자문교수단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의 조언을 얻어 제작됐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담당하는 실무자가 업무를 이해하고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