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교육정책, 반드시 학생들 처지에서 고민하고 실행할 것”
최교진 교육감, 28일 간부회의 통해 직원들에게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28 13:52:03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직원들에게 “크고 작은 교육정책을 펼칠 때 반드시 학생들의 처지에서 정책을 고민하고 실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은 26일 오전 3층 상황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먼저, 최 교육감은 지난 25일 시작한 ‘2학기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을 두고 “250개가 넘는 강좌들이 관내 모든 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는데, 주말인데도 강사 이외 많은 교직원이 방역을 위해 학교에 나오는 등 수고가 너무 많았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한 뒤 교육청 간부들에게는 “공동교육과정 강사진이 지역을 넘어 전국화되고 있다. 정책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필요한 것들이 많을텐데 항상 수업을 듣는 학생들 입장에서 더 나은 정책과 지원을 고민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최 교육감은 해외 국적 학생이 아동특별돌봄지원 대상에 제외된 데에도 관심을 보이며 “재학 중인 해외 국적 학생 부모 대부분은 임시 체류 노동자여서 재난 상황에서 어떤 계층보다 지원이 더 절실할 것"이라며 전 직원들에게 “정부로부터 공문이 왔으니 기계적으로 이행하기보다 교육 현장을 잘 아는 우리가 아이들에게 미칠 영향을 살피고, 필요하다면 정부 건의도 적극적으로 고려하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최 교육감은 코로나19 감소‧관리를 위해 추석 연휴 이동을 최소화할 것을 직원들에게 거듭 강조했다.

또한 “학교 교사, 교원단체, 교육청 담당자 등 여러분들이 머리를 맞대고 정부 방침 내에서 아이들이 하루라도 더 학교에 나올 수 있는 방법을 만들고 있다"며 “계획대로 추석 이후 등교가 확대되면 할 일이 많다. 대비해 모든 교직원과 교육청 직원들은 충분히 휴식하는 연휴를 보내달라"고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