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전 구워드립니다
김민규 | 기사입력 2020-09-29 20:38:13

[성주타임뉴스=김민규]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성주군 장계향 선양회회원들의 정성으로 만든 전과 음식을 2020. 9. 29(화) 관내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70세대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사회보호사업"의 일환으로 해마다 설과 추석에 명절 음식을 만들지 못하는 세대에게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음식을 만들어 집집마다 전달하고 있으며 금년은 특히 코로나19로 자녀들도 찾아오지 못하는 독거세대에 좋은 호응을 받았다.

금년 추석은 한국도로공사 성주지사에서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을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으로 기부하여 명절음식장만에 도움을 주었고 장계향 선양회원 10명이 복지관에서 여러 가지 종류의 전을 구워 떡과 한과등으로 구성된 명절음식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된 키트를 만들었다.

이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장계향 선향회 회원은 “사회적거리두기로 타지에 있는 자녀들이 오기 힘든 어르신들에게 정성들인 명절음식을 만들어 나누어 드리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회원들이 만든 음식을 많은 분들이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주군 이병환 군수는 “매년 명절때마다 관내 여러 기관·단체들의 도움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