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중구의회 의장 “대전 혁신도시 지정 환영, 중구 추가 지정 촉구”
중구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노력과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12 16:34:11
김연수 중구의회 의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연수 중구의회 의장이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안’이 지난 8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연수 의장은 “2005년 혁신도시법 제정 이후 15년 동안 제외되어온 대전 혁신도시 지정 통과를 환영한다"며 “이는 대전지역사회의 역량이 결집하여 이뤄낸 성과라고 할 수 있지만, 원도심의 중심인 중구가 혁신지구에서 제외된 것에 대해서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중구는 시청, 법원, 검찰청, 구 충남도청 등 대형 공공기관들이 모두 떠나 지역경제가 침체된 원도심의 중심인데도 혁신도시 안에 중구를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 중구민들은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며“재정자립도 최하위, 지역경제 붕괴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구는 젊은 청년들이 떠나고 있어 활력을 잃고 있다"고 말했다.

김연수 의장은 “대전시가 혁신도시 지정으로 동서 간 균형 발전을 이룬다고 공언했는데 중구는 제외되었다"며 “중구를 혁신도시로 추가 지정해 줄 것을 대전시에 간곡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구의회는 중구의 혁신도시지정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안)이 지난 8일 제28차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본회의(영상회의)를 통과해 이달 중 국토교통부의 관보 고시를 통한 지정 절차만을 남겨두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