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구본환 의원, 환경오염 및 악취방지를 위한 비료관리법 개정 촉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12 20:01: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구본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4)은 12일 대전광역시의회 제25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환경오염 및 악취방지를 위한 ‘비료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구본환 의원은 “최근 유성구 구룡동을 비롯해 인근 신동, 금고동 일대 농지에 타 지역 비료업체들이 비포장 비료(음식물 퇴비)를 대거 매립하면서 인근 주민들이 심각한 악취와 환경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이런 환경피해를 방지하고, 문제점들을 개선하고자 국회와 중앙부처를 상대로 「비료관리법」 개정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들이 우리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상황임을 감안할 때 앞으로는 ‘전국 시도의장단협의회’에서 주요 안건으로 채택하여 중앙정치권을 상대로 법령 개정 요구 등 적극적인 개선 요구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