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대전, 데이터 기반의 통계 선도도시로”
강신욱 통계청장 만나 총조사에 적극 협력키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12 22:45:34

허태정 대전시장이 12일 시청을 방문한 강신욱 통계청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12일 시청을 방문한 강신욱 통계청장을 만났다.

이 자리는 인구주택·농림어업 총조사를 앞두고 통계업무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5년 만에 이뤄지는 총조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허태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정책 기반이 되는 지역 단위 통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대전시가 시민이 행복한 통계 선도도시로 발전하도록 통계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인구주택·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와 지역의 주요 정책을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중요한 통계조사다.

2020 인구주택총조사는 오는 15일부터 인터넷과 비대면 전자 조사로 시작하며, 2020 농림어업총조사는 내달 23일부터 시작한다.

한편, 대전시는 통계청이 실시한 2019년 통계 품질진단평가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