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특화사업 시민문화강좌 원데이 클래스 수강생 모집
안동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시민문화활동가 인력양성’
이태우 | 기사입력 2020-10-13 14:44:16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문화강좌에서는 앞서‘나도 강사’1~3기 수업을 진행했던 강사들이 원데이클래스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민 문화활동가 양성 지원사업 ‘나도 강사’는 문화 관련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거나, 활동을 희망하는 지역의 준전문가, 관련학과 전공자 및 관심 있는 자가 스스로 강의를 구성·기획하여 일반시민들에게 자신의 재능이나 취미를 공유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나도 강사 1~3기까지는 강사 모집부터 수강생 모집까지 안동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었다.

이번 ‘나도강사DAY’는 기존 1~3기 진행 강사들이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자신들의 역량도 강화하고 수강생은 하루를 투자해 새로운 취미활동의 경험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나도강사DAY’원데이클래스 수업 프로그램은 ▶큐브 캔들 ▶모바일 슈팅 앱 ▶도형상담 ▶심리 마술 ▶스마트폰 사진 기술 ▶뷰티메이크업 ▶클래식 ▶SNS콘텐츠 특강 ▶공감 소통 놀이 ▶지역 문화 스토리 활용법 ▶마음체력 업그레이드 ▶비누꽃 리스 ▶창의보드게임 ▶나도 예술가 ▶오카리나 수업 등으로 오후 2시 또는 7시에 수업이 진행된다. 총 15강좌로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강좌를 즐길 수 있다.

수강신청은 10월 14일(수) 10시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되며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10월 26일(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의 장소는 안동축제관광재단 동편 문지방(문화지식공유방)에서 진행된다.

강의 일정은 강좌별 상이하므로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www.andongcultur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0명 이하의 소수의 수강생으로 모집 진행하며, 매회 강의실 소독 진행, 입장 전 발열체크와 자가 문진표 작성 등을 통해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강의실 입장 시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