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예술회관, 대구문화예술회관 공동주관 문화교류 기획전시
자연·일상·기억 그림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전시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0-13 17:13:2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문화예술회관(관장 김언태)에서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순회전시 기관에 선정되어 ‘풍경 - 자연과 일상’의 주제로 오는 10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1전시실에서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소장품을 매년 경북 등 전시지역을 심사, 선정하여 경북·대구의 문화상생 협력과 교류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구미문화예술회관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연속 선정되어 지역민들을 위한 우수작품 향유 기회와 전시공간 개방 등 전시실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전시는 풍경을 주제로 ‘자연·일상·기억’의 세가지 테마로 회화 등 33점의 작품 전시가 이루어진다.

김언태 관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문화시설이 임시휴관되어 시민들의 기초문화 향유 기회가 없었으나 지난 9월에 ‘마중’이라는 주제로 지역작가전을 비대면으로 추진하는 등 코로나 이후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구미문화예술회관 전시담당자는 “자연, 일상, 기억의 풍경 중 경북 출신이자 근현대 미술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작고작가 故김수명(1919-1983) 대구교육대학 교수 작품 ‘기억’의 테마를 주제로한 50~60년대를 기억하는 시간과 장소, 추억을 되새기는 전시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전시는 11일간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열리며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된다. 사전 전시 관람은 054-480-456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