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대한민국헌정회 주관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의회 부문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14 17:07:5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원이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의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헌정회가 주관하는 헌정대상은 현직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시․도 교육감,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헌법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전략 수립, 국가인재 양성 등의 공로가 인정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소규모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14일 진행됐다.

서 의장은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주요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다. 또한 시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과 민주적 의회운영을 통해 세종시의회의 위상을 높였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조치원을 지역구로 둔 서 의원은 지역 현안 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해결하여 지역민들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위한 내실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헌정회는 1991년에 제정된 대한민국헌정회육성법에 따라 전․현직 국회의원 3000여 명이 소속돼 있는 사단법인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