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프로그램 “마크라메 교실”운영하는 고령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응택 | 기사입력 2020-10-14 17:21:11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는 10월 13일부터 8회에 걸쳐 문화누리 4층 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방에서 관내 학교 밖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지원사업의 일환으로‘마크라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크라메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인 김수정 강사를 모시고 서양 매듭 공예의 일종으로 매듭의 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매듭법을 익혀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 소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진로·자립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자존감을 높여 긍정적인 정서 함양을 기르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백섭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장은“코로나19 감염증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제한된 활동으로 심신이 지쳐있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마크라메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진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