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이해용)은 12월까지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급식 운영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급식 운영평가는 학교급식법에 의하여 연1회 실시되며 담당공무원이 급식 현장을 방문하여 평가와 지도를 진행한다.

평가는 학교급식법에 따른 품질 및 영양관리 기준, 원산지 및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 이행 등 5개 항목의 ▶법령 준수사항과 식단관리, 식생활지도 및 영양상담, 수요자 참여 및 만족도 제고 등 15개 항목의 ▶지도·권장사항에 대하여 실시하며, 하반기 급식 위생·안전 점검과 연계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급식 운영분야 청렴도 개선을 위한 시장가격 조사현황, 급식 계약 및 검수 현황 등과 함께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에 따른 불안을 종식시키고자 학교급식 방역 관리도 철저히 지도할 것이라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학교급식 운영평가를 통해 맛 좋고 질 좋은 급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학교급식 방역의 고삐를 다시 한번 죄어 코로나19에 대한 학부모의 우려를 불식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0-10-15 10:13:17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코로나19 물러가라! 학교급식 운영평가 시행!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0-10-15 10:13:17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