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소방본부,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집중 인명구조훈련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10-15 10:29: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소방본부 119특수구조단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특수구조단 훈련탑에서 가을 행락철 산악사고를 대비한 집중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대전소방본부에 따르면 산악사고 발생 건수는 2018년도에 96건, 2019년 119건, 올해는 9월 말까지 96건이 발생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월별로는 9, 10월에 가장 많은 산악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훈련은 행락철 등산객의 증가가 예상되고,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심 인근 산을 찾는 시민이 늘어남에 따라 대원들의 산악 인명구조능력을 높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훈련은 다양한 산악사고 현장 상황별로 구조로프 설치방법, 부상자 응급처치 및 구조 들것을 이용한 고립된 구조 대상자 인양 방법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119특수구조단 단장은 “다양한 상황에 놓일 수 있는 산악사고 현장에 대한 효율적인 구조기법 연구와 상황별 구조장비 활용 방안 등 훈련에 매진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