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친구, 가족 단위 소규모 여행객들이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전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게임형 여행프로그램인 ‘미스테리투어 인(in) 대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미스테리투어 인(in) 대전’은 과학과 역사를 테마로 한 가상의 스토리를 따라 여행명소를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모바일앱과 게임키트를 활용하여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10월 1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되는데, 과학기술편 ‘위기의 K-star’는 주요 과학명소에 숨겨둔 인공태양 K-star 핵심기술이 보관된 장소의 단서를 하나씩 풀어가면서 자연스럽게 과학도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테마다.

또한, 근대역사편 ‘비밀병기 확보작전’은 북한군의 남진을 막기 위한 로켓포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주요 역사명소를 이동하면서 임무를 수행하고 근대역사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테마다.

참가방법은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게임키트를 구입 후 대전트래블라운지, 대전종합관광안내소에서 수령하고, ‘조인나우’앱을 내려 받아 설치 후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2개 테마를 모두 수행한 타 지역 우수 참가자에게는 1등 100만 원, 2등 50만 원, 3등 30만 원, 4등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대전지역 참가자도 별도의 시상은 없지만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 박도현 관광마케팅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소규모 여행객들이 안전하게 대전의 매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스마트 기술을 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해 여행자의 다양한 취향을 수용할 수 있는 개별 여행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0-10-16 09:11:41
대전시, 과학과 역사를 테마로 ‘미스테리투어 인(in) 대전’ 운영!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0-10-16 09:11:41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