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청정도시 유지, 여수시 2020년 신규 공무원 임용식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0-10-16 20:34:00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2020년 여수시 신규공무원 206명이 16일 임용장을 받고 공직에 첫발을 내디뎠다.

여수문화홀에서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열고 임용장 수여, 신규공무원에 대한 당부말씀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새내기공무원 20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임용된 신규공무원 206명은 신속히 부서로 배치돼 공직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시는 코로나19 신속한 대응으로 청정도시를 지키고, 산적한 현안업무 추진을 위한 인력 공백을 메꾸고자 조기 임용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신규 임용으로 그동안 결원으로 직원들이 느꼈던 업무 피로도를 해소하고 현안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신규 공무원의 빠른 적응과 공직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0일과 21일 절반으로 나누어 시정 소개와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소양교육의 시간을 갖는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당부말씀을 통해 “모두가 부러워하고 오고 싶어 하는 여수시의 공무원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여수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위해 힘써 나가길 기대한다”면서 “시정과 업무에 관심을 갖고 늘 배우는 자세로 임해 시민 행복과 자부심을 높이는 유능한 직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