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보육교직원 소통·치유의 장 열려!
양승조 지사, 17일 제18회 충남 보육인 한마음대회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17 17:43:2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7일 도청에서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2020년 제18회 충남 보육인 한마음대회’에 참석했다.

양 지사와 도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소통의 시간, 공연, 경품 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양 지사는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또 우수 교재교구 전시대회 수상작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일곱빛깔무지개와 어쿠스틱밴드 블레스 등의 공연을 감상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에 긴급 보육, 휴원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중심을 지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철저한 코로나19 예방 활동으로 집단 감염을 막는 데 최선을 다해준 보육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교직원은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의 가장 든든한 파트너"라며 “보육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도의 보육정책을 위한 조언과 지혜를 나눠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은 표창 수상자로 최소화하고,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