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하고 혜택 받기, 안동주소갖기 이동 민원실 운영
안동시 전입 강추!!! 전입 지원금과 다양한 혜택 받아가세요
이태우 | 기사입력 2020-10-21 14:10:17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안동시는 10월 21(수)일부터 지역 대학생의 안동시 전입 편의제공을 위하여 대학교 내 " 안동주소갖기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안동시에 따르면 관외 타 지역에 주소를 둔 대학생이 안동시로 전입하면 지난해보다 대폭 늘어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안동시 지원혜택으로는 전입일로부터 60일 이상 거주 시에는 학기별 10만 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임대차계약 기간 3개월 이상 거주 시에는 학기별 30만 원의 기숙사비·주택임차료를 지원하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대학교 내 이동민원실 운영은 중구동, 용상동, 서후면, 평생교육과 등 시 공무원과 대학 관계자들의 협조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전입신고를 받고, 대학생의 전입지원금과 학자금 이자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등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안내한다. 이동민원실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12월 14일까지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대학교와 지속해서 협의하여 안동주소 갖기 운동을 활발하게 펼쳐 대학생들의 전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