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 수상한 천안시
박성준 기자 timenews@hanmail.net
기사입력 : 2020-10-21 15:26:5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2020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 기초지자체(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1차 심사인 정량 평가와 2차 심사인 전문가 평가와 사용자 평가를 거쳐 최종결과 공공 기초지자체(시)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시는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블로그 등 6개 채널을 운영하며 채널별 특성에 최적화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의 삶에 깊숙이 스며드는 공감 시정, 딱딱한 시정홍보 방식을 탈피한 의미에 재미를 더한 홍보,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다양한 방식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 유튜버 ‘공튜버’와 새로운 SNS 캐릭터인 ‘호두과장’등을 탄생시키며 새로운 시도를 통해 변화무쌍한 SNS 시대에 발맞춰 시민의 참여와 공유 및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 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명열 홍보담당관은 “공무원 유튜버‘공튜버’와 새로운 SNS 캐릭터인‘호두과장’과 같이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천안시만의 특색 있는 홍보를 위해 힘쓰겠다"며, “실시간 활발한 소통으로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천안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지난 2017년도와 2018년도에 기초지자체(시)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