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찾아 병무행정 홍보 펼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2 13:58: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21일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를 방문하여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알리고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취업맞춤특기병’은 고졸이하(폴리텍대학 포함) 의무자가 군 입영 전에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하여 군 복무하고 전역 후에는 취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현역모집 분야이다.

이날 취업맞춤특기병 전공학과와 관련된 군사특기에 대해 맞춤형 정보와 전역 후 취업지원 방법을 제공하고 희망자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직접 지원서를 접수 받았다

또한 병무청에서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 캠페인 중 하나인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홍보도 진행하여 군 입대를 앞둔 재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이번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접수로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병무청 누리집에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지속적으로 찾아가 정책과 제도를 공유하고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