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0년 비상대비태세 훈련 실시
전시기본임무 수행 및 상황처리능력 향상 능력 도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3 10:03: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3일간(주간) 2020년 비상대비태세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2020년 을지태극연습을 ‘코로나19 감염 확산 상황 및 수해를 고려하여 2020년 비상대비태세 점검과 훈련으로 조정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비상대비태세 점검은 9월~10월경에 행정안전부와 교육부가 주관이 되어 비상대비업무 담당 부서 중심으로 충무계획의 수립 절차 및 내용, 우수사례 전파 등 서면점검과 영상회의를 통하여 실시됐다.

이번 실시되는 비상대비태세 훈련은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시·군·구는 1일차만 참가), 17개 시·도교육청(교육지원청 제외)을 대상으로 비상대비업무 담당자 및 실·과 필수요원이 참석하여 비대면(untact) 방식의 훈련으로 조정 실시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실제상황을 고려한 전시전환절차를 숙달하고, 충무사태별 상황처리 절차를 숙달하는 등 전시기본임무 수행 및 상황처리능력 향상을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시교육청은 훈련 전일인 27일에는 훈련담당자를 대상으로 전시종합상황실 편성 교육과 실제상황을 고려한 전시직제편성에 관한 사전 교육 및 토의를 실시하고, 훈련 기간인 28일부터 30일까지는 행정안전부 및 교육부의 사건계획 전파에 따른 충무사태별 조치사항 및 상황조치 결과를 비상대비정보시스템을 활용하여 상황처리 절차를 숙달하며, 11월 6일에는 자체 훈련의 일환으로 안보의식 함양을 위해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상식량 체험을 실시한다.

대전시교육청 이장희 총무과장은 “코로나19로 을지태극연습이 비상대비태세 점검과 훈련으로 조정 시행되는 만큼 국가비상사태 시 빈틈없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훈련에 임하겠으며, 이번 점검과 훈련을 통해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상황처리 능력을 향상시켜 교육청의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