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아빠와 함께하는 ‘라떼파파 프로그램’ 운영
집에서 즐기는 놀이 체험키트 발송...온라인 영상 통해 가정에서 쉽게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5 09:06: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바람직한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11월 14일 ‘라떼파파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운영에 앞서 이달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선착순 100가족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라떼파파’는 커피를 손에 들고 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를 의미하는 말로, 이번 행사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아빠와 함께 ▲손전등 만들기 ▲알록달록 요리음식 그리기 ▲수박 수영장 만들기로 별도 준비물 없이 발송된 체험키트를 통해 가정에서 영상을 보며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족에는 별도의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인구 감소 현상이 우리 사회에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아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가정당 5,000원의 참가비를 지불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유성구 미래전략과(☎611-6018)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