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덕구형 동네 돌봄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지난 23일 개최, 어르신 돌봄으로 내 삶이 달라지는 행복대덕 만들기 박차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5 10:34: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23일 구청에서 어르신 돌봄을 위해 추진하는 ‘대덕구형 동네 돌봄’에 대한 욕구조사와 돌봄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역을 수행하는 SW복지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대덕구의회 박은희 의원, 한남대학교 정윤경 교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김형식 관장과 복지시설 종사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동네 돌봄 기본계획 수립과 민·관 거버넌스형 추진, 동네돌봄추진단 신설, 그리고 권역별 통합돌봄본부 운영, 다양한 돌봄서비스 개발 및 연계에 대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구는 어르신의 돌봄욕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가오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대덕구형 동네돌봄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재정은 자체예산과 복지부 및 대전시 공모사업으로 충당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서 어르신의 돌봄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대덕구형 동네돌봄이 추구해야 할 가치와 비전 그리고 내 삶이 달라지는 행복대덕을 위해 추진해야 할 방안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