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직업계고 전공수업 온라인 컨텐츠 개발·지원
코로나19 대비 온라인학습을 위한 직업계고 전공수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6 11:02: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업계고 수업이 등교수업과 온라인수업이 병행됨에 따라 직업계고 전공교과에 대한 온라인 수업컨텐츠를 1차로 22편 개발·보급하고, 지속적으로 추가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직업계고에서 온라인 수업 운영시 전공별 실습수업을 위한 동영상자료 등 다양한 수업컨텐츠에 대한 지원 요구가 있다.

학교현장의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대전교육청에서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공동실습소 전공교사들을 중심으로 자료개발 TF팀을 구성하여, 1차로 개발 자료 22편을 학교현장에 보급하였다.

이번에 보급하는 자료는 기계, 전기전자교과군의 온라인 수업에서 학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지속적인 자료개발을 통해 11월까지 총52편의 온라인 수업컨텐츠를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수업컨텐츠는 ‘에듀랑-교수학습지원센터-원격수업지원’ 사이트에 탑재하고 안내하여 직업계고 모든 전공교과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직업계고의 효율적인 전공수업 지원을 위해 전문교과 분야의 온라인 수업컨텐츠를 개발·보급하여 학생들의 전공실습을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융합학습을 위한 안정적 수업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