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국민의힘’에서도 적극 지원해 달라!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6 16:48:37
허태정 대전시장이 26일 대전시청에서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추경호 예결위 간사,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 등 국민의힘 지도부가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어 대전시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초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방정부가 경쟁력을 가지려면 국가의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 소신이라며 ‘국민의힘’도 많은 관심과 도움을 달라고 말했다.

허태정 시장은 26일 대전시청에서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추경호 예결위 간사,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 등 국민의힘 지도부가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어 대전시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초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시장은 “그동안 국민의힘 의원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대전 혁신도시 지정,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등 지역의 숙원사업들이 해결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앞으로 혁신도시를 비롯한 도심 전역을 디지털·그린을 융합한 스마트-그린시티로 조성해 국가 균형발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대덕특구와 원도심을 양대 성장 축으로 대전이 국가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전폭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를 위해 도심 통과 경부선·호남선 철도 지하화, 국립 대전미술관 조성 등 현안과제 16건과 병원체자원 공용연구시설 구축·운영, 중앙로 일원 기술기반 소셜벤처 창업특구 조성 등 내년도 국비확보 과제 27건을 차례로 건의했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의 미래 100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제인 만큼 국민의힘에서도 당파를 넘어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해 달라"고 거듭 요청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는 말이 있는데 11월부터 시작된 내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역점사업이 무엇인지 정부에서 반영이 안 된 사업 중 국회에서 신경 써야 하는게 무엇인지 듣기 위해 방문했다"며 “경부선·호남선 지하화사업과 순환도로망 구축, 트램건설,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 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대전이 과학기술의 메카인 만큼 혁신생태계 조성과 대덕특구 재창조 사업도 검토를 통해 적극 협조하겠다"며 “대전을 녹색 생태도시로 만들기 위한 녹색 사업과 도시 희망 프로젝트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돕겠다"고 말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국민의힘 정책위원회가 지역 예산정책협의회를 첫 번째로 대한민국의 허리이자 중심인 대전에서 하게 됐다"며 “대전 시민들이 바라는 숙원사업의 물꼬가 트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국회 예산심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지역의 꼭 필요한 사업을 챙겨서 예산심의에 반영을 하고 나아가 입법하는데도 정책에 반영을 하겠다"며 “당을 초월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돼 있고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챙겨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추경호 예결위 간사는 “대전을 시작으로 전국 각 지역의 변화를 듣고 어떠한 예산지원이 필요한지 파악해 경청하는 시간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필요한 예산을 잘 들어서 대전 발전과 시민들을 위한 예산이 잘 챙겨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은 “대전·세종·충청은 정책적으로 많은 소외를 받아왔다"며 “대전 혁신도시 지정도 마지막에 되었고 그 지정을 환영하기도 전에 중소벤처기업부를 세종으로 이전하겠다는 발표가 나와 대전 시민으로는 분통터지는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에서 자리를 잡은 정부부처가 승격했다고 갑자기 떠난다는 것은 지역발전 역행하는 것"이라며 “대전의 혁신도시도 지정은 이에 대한 입막음으로 밖에 볼 수 없는 상태"라고 강조했다.

장동혁 위원장은 “대전교도소 이전이나 서남부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은 몇 년째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며 “중앙당 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대전시도 정부 예산이 적극 반영되도록 힘 모아 달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