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균형발전대경포럼' 창립
코로나19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역의 내외빈및 대표단과 고문단 자문위원단이 참여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0-26 20:24:17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 지난 24일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도약의 길을 모색하고자 대구 경북 학계와 경제계, 법조계 등 각계 인사가 참여하는 지역균형발전대경포럼을 창립했다.

이날 창립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역의 내외빈 및 대표단과 고문단, 자문위원단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했다. 창립식 축사에서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지역의 각계가 함께 모인 포럼조직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정부의 k-뉴딜 정책 중 지역균형 뉴딜은 핵심과제로 지역의 현안을 연구하는 이런 포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풍부한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했고, 홍의락 부시장은 “지역의 정책개발을 위한 혁신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대구시 차원에서도 노력하고 있는데, 많은 다양한 의견이 논쟁할 수 있는 모임이 지역에서도 활성화되어 시민들의 요구를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믿음의 공동체를 만드는데 포럼이 기여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의 국난극복위원장인 설훈 의원은 “대구 경북의 발전으로 동서화합과 계층갈등을 해결하는 실마리가 되길 바란다"며 “수도권 과밀화를 막고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당에서도 힘껏 돕겠다"고 했다. 한편 창립총회에서 상임대표로 박상우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교수가 선출되었고, 16명의 공동대표를 함께 선출했다. 또한 감사에는 김학기 국립 낙동강 생물자원관 경영본부장과 이연희 계명대 회계세무학부 교수를 임명했다. 박상우 상임대표는 인사말에서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변화된 환경에 대응하여 지역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담론을 만들어내고, 이런 담론에 기반해서 지역 시도민들의 자긍심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지역균형발전대경포럼이 앞장서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은 창립식을 시작으로 대구경북의 각계 인사가 함께 참여해 머리를 맞대고 지역발전 방안에 관한 토론과 의제 발굴, 그리고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나 상공회의소, 지역 정치권과도 활발한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