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삶과 앎이 공존하는 대전 혁신교육 온라인 설명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7 09:17: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28일 15시부터 관내 초·중·고 학생, 교원, 학부모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대전형 혁신교육 홍보를 위해‘삶과 앎이 공존하는 대전 혁신교육 설명회’를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 혁신교육의 전반적 홍보 및 혁신교육의 핵심 가치 공유를 통해 학교 혁신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되었으며,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운영 및 채팅 기능을 활용하여 설명회 참석자와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

대전형 혁신학교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전문적 학습공동체’,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 ‘참여와 소통의 교육공동체’의 4가지 중점 영역을 실천하며 23교에서 운영 중이며 2021학년도에는 27교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대전형 혁신학교 소개와 현황 및 혁신학교의 중점 운영 내용을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씨앗(성장)학교의 운영 사례로 구성되었다.

대전경덕중 전남수 교사, 대전가오중 이경아 교사, 대전선화초 진서영 교사, 신탄진중 윤현식 교사가 4가지 중점 영역에 대한 혁신 학교의 운영 사례를 통해 대전형 혁신학교의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교육활동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로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와 함께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활동으로 학교 혁신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