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온라인 가족 안전골든벨 개최
11월 29일 비대면 온라인 진행, 대회실황 생중계 시청 가능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8 09:03: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오는 11월 29일 ‘2020년 온라인 가족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5번째 맞는 이번 대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리며, 예선을 통과한 참가 가족들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가정에서 컴퓨터 모니터나 핸드폰을 통해 화상을 보며 문제를 풀고, 스튜디오에서는 진행자가 온라인 중계시스템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한다.

예선전은 11월 1일부터 안전골든벨 홈페이지(safequiz.co.kr)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25개 문제 중 15개 문제 이상의 정답을 맞추면 합격이다.

또한, 안전골든벨 홈페이지 내 안전공부방 코너에서는 안전골든벨 예상문제, 재난관련 교육정보 등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대전시 박월훈 시민안전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안전의식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점"이라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행사에 많은 가족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