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각장애인복지대회 성료!
전찬익 | 기사입력 2020-11-02 18:00:44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는 지난 30일 장애인실내체육관에서 시각장애인의 권익 보호와 자립을 위한 ‘제41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 경주시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지회장 김헌덕)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시각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만이 참석해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흰 지팡이의 날’(매년 10월 15일)은 1980년 세계맹인협회(W.B.U)가 공식 지정해 전 세계적으로 기념하고 있으며, 흰 지팡이가 상징하고 있는 자립과 성취를 시각장애인들의 삶 속에 구체화하는 계기로 삼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제41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 경주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주시에서도 장애인복지 시책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장애인 여러분이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는 시각장애인 사회재활 증진사업, 장애인 정보화교육, 시각장애인 노인의 집 지원사업 등 보조 사업을 수행하는 등 시각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