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와 생활권 이면도로 정비사업
대구시 및 지방경찰청 등 관련기관과 지속적인 합의를 통해 사업비 1억원 투입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1-02 23:34:01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 대구 중구청은 최근 보행자의 편의성 향상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중앙네거리 등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와 생활권 이면도로 정비사업을 완료했다.

중구청은 대구시 및 지방경찰청 등 관련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중앙네거리와 경상감영공원네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설치했다. 대각선 횡단보도는 보행자가 교차로에 이중으로 건너가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녹색신호 시 원하는 방향으로 한번에 건너갈 수 있도록 한다.

이때 모든 차량이 동시에 정지하므로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장점이 있다. 대상지 주변으로 보행자 횡단사고가 많은 지점에 무단횡단금지시설, 방호울타리 등 교통안전시설을 확충했으며, 불합리한 차선선형을 조정해 원활한 차량동선으로 교통사고를 감소하는 교차로구조를 개선했다. 이와 함께 사업비 1억 원을 투입해 성내동 등 4개동 일원에 이면도로 차량속도를 30km이하로 감속하는 속도제한 노면표시 및 표지판, 고원식 횡단보도, 교차로 알림이 등 시설물 확충을 통해 보행자 안전을 확보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