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공연장 등 누구나 이용 가능한의 공공자원 139건 등록 완료한 공공누리
김명일 | 기사입력 2020-11-03 13:18:54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포털사이트 ‘공유누리’에 총 139건의 공공자원을 등록 완료(10. 27. 기준)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유누리에는 상주시가 보유하고 운영하는 회의실, 강당, 공연장 등의 시설(공간) 58개소, 주차장 71개소, 육아출산용품 등 물품과 교육·체육시설 등 10개의 정보가 담겨 있다. 일부 시설의 경우 이곳에서 예약도 할 수 있다.

상주시를 포함해 경북대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 상주 지역 전체 공공기관 소유의 공공자원은 모두 273건이 등록돼 있다.

공유누리 사이트에서 ‘상주시’를 검색하면 이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유누리(www.eshare.go.kr)는 지난 3월 12일 행정안전부에서 연 사이트로, 공공부문(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보유하고 운영하는 시설(공간), 주차장, 물품 등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대국민 공공개방 자원 공유 서비스 통합포털이다.

상주시는 누락된 공공자원을 추가 발굴·등록하고 앞으로 신설되는 시설이나 물품 등이 빠짐없이 등록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매체를 활용한 홍보에도 나서 공공자원 이용률을 높일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