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 떠나는 멍 캠프 실시
김용환 | 기사입력 2020-11-04 17:24:26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익찬)는 10월 3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군위군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솔리언 또래상담자 고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한 ‛나를 찾아 떠나는 멍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플라타너스나무 아래서 ‘멍’, ‘인생의 과녁’, ‘죽음에 대해 생각하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멍’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진정시켜주기 위해 나무 아래에 누워 새소리, 바람소리, 나무소리 등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흙냄새, 낙엽냄새 등 자연의 냄새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가만히 누워 있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며 “제대로 쉬는 것을 지금까지 몰랐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휴식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