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민감사관 초청 간담회 개최로 청렴성주 실현
청렴성주 실현을 위한 파수꾼 역할 다짐
김민규 | 기사입력 2020-11-06 23:15:27

[성주타임뉴스=김민규] 성주군은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청렴도민감사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이창재 감사관을 비롯해 박노선 성주부군수, 정영길, 이수경 지역구 도의원과 청렴도민감사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불합리한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적극적인 청렴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먼저 경상북도와 성주군의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활현장 불편사항 및 제도 개선사항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하는 한편, 도민감사관 운영방향 및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아울러 도시재생 1단계 사업장을 현장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사업현황 및 추진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계획 및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 간담회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경상북도 청렴도민감사관 제도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위법·부당사항에 대한 여론수렴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질 개선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운영 중이며, 현재 제6기 청렴도민감사관 456명(성주군 12명)이 위촉되어 활동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