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드론 전문 업체 ㈜꿈소 홍주성 팀장
전사원 드론 교육이 가능한 ㈜꿈소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1-10 15:53:22

드론 교육 중인 홍주성팀장 모습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드론교육 및 제작업체 (주)꿈소(대표 유윤열)는 모든 사원이 드론교육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토대로 한국드론기술개발협회와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 전 사원이 드론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사원들은 다양한 방식의 조종 지도를 통해 학생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 후 피드백 시간을 통해 각 수업별 장단점을 공유하고 보완, 수강생들에게 수업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다음은 홍주성 (주)꿈소 마케팅 팀장과의 일문일답.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꿈소에서 마케팅팀 팀장으로 일하고 있는 홍주성이라고 합니다.

Q. 꿈소 마케팅 팀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요?

A. 홈페이지와 카페 관리, 홍보 기획 및 서치, 드론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Q. 마케팅팀에서 교육을 하는것이 생소한데.

A. 우리 회사는 다른 드론교육 관련 회사나 업체들과 달리 모든 직원들이 교육을 할 수 있어요. 대표님이 만드신 회사 방침 덕분이죠.

Q. 대표님이 만든 회사 방침이 궁금합니다.

A. "드론 회사를 다니면서 드론을 모르는 것은 말이 안되며, 드론을 잘 알고 누가 오던 교육할 수 있어야 한다" 입니다.

Q. 모든 직원이 교육이 가능하다 했는데 이로 인한 장점은 무엇인가요?

A. 모든 직원이 "교육생에게 사랑과 관심 관찰을 해야 한다"를 마음에 담고 교육 하니 각자의 사랑과 관심이 조금씩 다른데 수업 후 피드백을 통해 수업의 장점과 단점을 나누고 수업내용을 수정 보완을 반복하니 수업 만족도가 높게 나오는 것이 장점입니다.

Q. 업무 분야와 다른 분야를 공부 하고 일할 수 있다는건 매우 어려운 일인데 드론교육을 받으며 힘든점 없었나요?

A. 원래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처음 시작 하기가 막막했는데 꿈소 입사를 하고 교육 받을 수 있어 너무 기뻤습니다.

Q. 드론 교육을 받으며 기억에 남는 점 있었나요?

A. 조종을 배울 때 비행부터 하는것이 아니라, 조종감을 먼저 몸에 익혀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런 과정을 거쳐서 안전하게 비행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느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앞으로 꿈소는 어떻게 운영할 계획인가요?

A. 저희는 드론을 알고싶어 하는 사람들이 찾아와서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드론에 입문할 수 있는 교육을 하는 것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또한 많은 드론 분야로 나갈 수 있게 교육, 취업 컨설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견고히 하고자 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