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제2산단 방문…기업인 격려
최영진 | 기사입력 2020-11-12 18:28:2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이 12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애로사항을 직접 듣기 위해 천안제2산업단지를 방문했다.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 업성동, 성성동 일원에 조성된 천안제2산업단지는 82만2,824㎡의 규모에 73개 제조업체가 입주해 기업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준공을 목표로 도로확장, 전선지중화, 어린이집신축이전 등 기반시설 조성 및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재생사업과 근로자 복지증진 및 편의향상을 위한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이 설계 중이다. 2022년에는 차암동 일원에 지식산업센터가 설립될 예정이다.

이날 박상돈 시장은 업체 방문에 앞서 입주기업체협의회 이사진(이사장 박동하)과 만나 당면한 현안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후 제2산업단지 입주기업체인 주식회사 디와이엠솔루션을 찾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상황과 피해사항을 점검하고 생산시설을 살피며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1992년 설립된 디와이엠솔루션은 ‘디와이엠솔루션을 만나면 행복해진다’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산업용 전선과 케이블 컴파운드를 제조해 공급하는 고전압케이블 소재 전문기업이다.

박 시장은 “코로나19로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시는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제2산업단지 재생사업과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제2산업단지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