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자가격리를 위한 안심숙소 호평
가족 및 동거인 감염을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1-16 14:19:50

안심숙소로 활용되는 카라반 내부사진(출처:고양시청)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최근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는 200명대로 오르며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가족 간 감염차단을 위한 '안심 숙소' 이용자의 호평이 이어지며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확산은 직장, 학교, 모임 등 집단감염에 따라 퍼졌으며, 가족 간 감염으로 n차 감염으로 이어져 대유행으로 번질 수 있다.

이를 막기 위해 고양시는 지난 9월 22일부터 킨텍스 캠핑장의 카라반 15대(현재 35대)를 이용한 '안심 숙소'를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운영 초기 코로나 19가 안정되며 이용자가 적었지만 최근 이용자가 느는 추세라고 16일 밝혔다.

안심 숙소는 최초 확진자를 제외한 나머지 가족에게 1인당 카라반 1실을 제공한다. 외부와 완벽히 차단된 자가격리 공간을 제공해, 방이 부족하거나 동거인이 많은 가족에게 추가 감염 및 n차 감염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침대, 화장실, 주방, TV, 인터넷 등 자가격리에 필요한 시설이 충분히 갖춰져 독립된 생활이 가능해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지난 10월 안심 숙소를 이용한 시민은 “처음에는 가족 1명과 아파트인 자택에서 자가격리를 했는데, 집안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생활해야 하는 불편함과 추가 감염의 불안감이 컸다”면서 “시에서 카라반을 권고해 입소해 보니, 마스크 착용도 자유롭고 시설 면에서 부족함이 없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