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환경자원화시설 화재 현장 방문 시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1-16 20:52:2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11월 16일(월) 제244회 임시회 폐회 중 환경자원화시설 쓰레기매립장 화재현장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보고받았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11일 오후 11시경 산동면 백현리 환경자원화시설 쓰레기매립장에서 자연발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하여 6일째인 16일 11시 기준 진압완료됨에 따라 소방작업 중인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화재현장을 확인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산업건설위원들은 도시환경국장으로부터 환경자원화시설 운영상의 애로사항과 관내 쓰레기발생 현황에 대해 보고 받고, “9일 발생한 불이 진화된 후 11일 재점화된 점을 염두에 두고 완전진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한 후 향후 대책에 대한 논의를 했다.

안장환 산업건설위원장은 “미세먼지 등 날로 심각해지는 대기오염으로 주민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사고까지 발생하여 안타깝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환경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쓰레기문제 해결을 위한 중장기적인 대책을 수립하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