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공원녹지과·건축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18 20:29: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이선용)는 17일 ‘제260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상임위원회별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정능호)는 공원녹지과, 건축과 소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정능호 위원장은 공원 내 사업추진 시 계획단계부터 공원이용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주민이 원하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경석 의원은 불법건축물 단속 시 지역주민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최소한의 규제와 계도를 당부하며, 합법화 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여부도 함께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창관 의원은 둔산지구 일원 황톳길 내 조명 설치로 주민들에게 안전한 산책로 제공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CCTV 또한 조속히 설치되기를 당부하였으며, 은평공원 물놀이장의 동절기 활용방안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고려할 것을 당부했다.

최 규 의원은 공원 내 각종 시설에 대한 유지·관리도 중요하지만 미세먼지·소음 저감, 폭염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도심 내 녹지 조성을 보다 우선하여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서다운 의원은 산림분야 사업 추진 시 민간과 함께 할 수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둔산·탄방 홈플러스 매각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할 수 있도록 시·구가 통합적으로 대응하여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줄 것을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