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듀힐링센터, 온라인 에듀힐링 학술제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0 10:08: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1월 24부터 11월 27일까지 2020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하여 온라인으로 교직원,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2020년 에듀힐링 학술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듀힐링 학술제는 에듀힐링센터 정책 성과 공유 및 상담과 코칭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에듀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와 상담·코칭 유관 기관이 참여하여 상담과 코칭 체험의 특별한 축제의 장으로 기획되었으며,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했다.

작년 학술제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연구·선도학교와 상담·코칭 지역기관이 14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1,000명 이상이 체험하였고,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여행’을 주제로 한 힐링닥터 콘서트와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부모’를 주제로 한 학부모 강연을 운영하여 평균 만족도가 94.4%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 학술제는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2020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하여 ‘에듀코칭관’ 누리집, 온라인 문화제, 온라인 학술제 3영역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에듀코칭관은 에듀힐링센터의 상담·코칭프로그램과 에듀코칭 교육·연수 등 다양한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웹사이트로 에듀힐링센터 정책에 대한 대전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홍보를 위한 전자책, 센터에서 제작한 영상들을 소개한다.

온라인 문화제는 상담사 및 코치와 함께 하는 상담·코칭 기법을 체험하는 소규모 쌍방향 화상 강좌로 구성되어 진행한다. 개설 강좌는 11월 24일은 ‘쓰담쓰담, DISC로 채우는 마음 공간’, 26일은 ‘소통으로 알아가는 나의 인생 스토리’, 27일은 ‘그림으로 떠나는 마음 여행’ 3세션으로 오전과 오후 강의가 진행된다.

참여자는 성격·행동유형과 교류분석, 그림심리 분석을 통해 참여자 개인의 내면적 성찰과 성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온라인 학술제는 온라인 웹라이브로 운영되는 학술 강연으로, 11월 25일 10시 ‘자녀와 부모가 행복해지는 하브루타 대화법’을 주제로 코치전문가 초청 학부모 특강과 5월부터 ‘아이를 보는 마음의 시력을 높여라’를 주제로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초청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는 힐링닥터 콘서트를 준비했다.

6회째이자 마무리 강연을 위해 강상범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초청, ‘당신의 이야기로 풀어보는 공감심리극’을 주제로 11월 26일 14시 힐링닥터 콘서트가 개최된다.

온라인 문화제는 신청이 마감되었으나, 온라인 학술제는 공간의 제약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해당 일시에 미래교육박람회 누리집(www.대전미래교육박람회.com)에 접속하여 수강하거나, 에듀힐링센터로 전화(☎865-9365,9370,9372)하면 웹채널 주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이 계속되면서 소외감이나 우울증과 같은 부정적 감정의 증가로 인간의 가치가 더욱 소중해지는 이때에, 에듀힐링이나 에듀코칭이야말로 교육공동체의 마음단단을 위한 지렛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행복한 대전교육 실현과 학생․교직원․학부모 심리 건강을 위한 에듀힐링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